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주변관광명소
탑산약수
온천앞마당에 위치하여 신비로운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약수를
온천 이용 고객들께 무료로 공급합니다.
탑산체육공원
맑은 공기, 푸르른 자연과 함께 하는 탑산체육공원!
등산소요시간: 왕복 1시간 내
등산후 온천욕! 그 상쾌함을 느껴보세요!
산마. 고사리. 더덕이 온산에 가득!
또한 온천뒷편 바위 언덕밑에는 냉풍이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금성산(金城山)
의성의 명산으로 숱한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해발 531m의 한반도 최초 사화산으로 백두산화산보다 더 앞선 7천만년 앞서 화산폭발로 정상이 움푹 꺼진 금성산.
옛 삼한시대 부족국가인 조문국에서 조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금성산성과 신라시대에 창건된 유서 깊은 수정사가 자리하고 있다.
빙계계곡(氷溪溪谷)
의성군립공원내에 위치하며 삼복에 얼음이 얼고 엄동설한에 더운 김이 무럭무럭 피어 오르는 이곳은 예로부터빙혈(氷穴)과 풍혈(風穴)이 있어 산을 빙산(氷山)이라 하고 산을 감돌아 흐르는 내(川)를 빙계(氷溪)라 한다.
의성 도리원 빙장
온천 인근의 도리원 버스정류장 옆에 겨울철이 되면 빙장이 절경을 이룹니다.,
이곳은 "의성 알파인 클라이밍 클럽" 에서 개척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라시대 최대의 사찰 고운사(孤雲寺)
고운사는 신라 신문왕시대에 의상조사가 창건하고 그 후 孤雲 최치원이 여지, 여사와 같이 중건하였으며 임진왜란 때는 사명대사가 승군 전방기지로 식량을 비축하고 부상한 승병의 뒷바라지를 하였으며 조계종 16교구 본사로서 2개시 3개 군의 70여 개 말사를 관장하는 고거찰(古巨刹)이다.
선산 도리사
신라최초의 사찰로서 눌지왕2년(418년)에 아도화상이 창건하였다. 세존진신사리탑, 아도화상 사적비 등이 있다. 눌지왕때 아도화상이 이곳에 숨어서 불교포교활동을 하며 머슴살이 했던 집의 주인 모례장자가 겨울에 집 앞에 난 칡덩쿨을 따라 찾아와 보니 복숭아꽃과 오얏꽃이 만발한 곳에 절이 있는 지라 도리사라 이름하였다 전한다.
팔공산 제2석굴암(삼존석불)
신라시대 제19대 눌지왕때 아도화상이 수도전법하던 곳으로서 화상이 처음으로 절을 짓고 그후 원효대사가 절벽동굴에 미타삼존을 조성 봉인하였다. 이 제2석굴암은 7세기경에 조성된 것으로 경주 토함산 석굴암보다도 약 100여년 앞선 경주 석굴암의 모태이다.
임진왜란 당시 거의 소실되었다가 1927년에 우연하게 발견되어 1962년 국보로 지정되었다.
문익점 면작기념비
고려 공민왕때 원나라에서 목화씨를 가져와 본격적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곳.
조문국 경덕왕릉
신라 경덕왕릉이 아닌 삼한시대 부족국가인 조문국의 왕릉으로서 현 금성면 대리리에 도읍하여 인근고을의 넓은 지역을 다스렸다.
안동하회마을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의 하회마을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속에 조선시대의 다양한 가옥형태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선조들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는 민속 마을로서 낙동강물이 동쪽으로 흐르다가 S자형을 이루면서 마을을 싸고 돌아 지명이 하회(河回)가 되었다

안동 하회마을은 중요민속자료12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하회별신굿 탈놀이와 선유 줄불놀이 등의 민속놀이가 전승되고 있으며 공방에서 제작되는 하회탈은 관광객으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99년 영국여왕이 이곳을 방문하여 그 이름이 세계적으로 알려져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도산서원
도산서원은 조선 중기 성리학의 대학자이신 퇴계 이황선생이 명종16년(1561)에 도산서당과 농운정사를 직접 지어 이곳에서 인격을 수양하고, 학문을 연구하며, 강론을 통해 나라의 백년대계를 위해 아주 바르고, 참되고, 양심 있는 인재를 많이 길러낸 사학(私學)의 원천이다.
도산서원은 그의 제자들과 유림들이 선생이 돌아가신 4년 뒤 선생을 추모하고 선생의 학문을 이어 받기 위해 건립하였으며 그 다음해인1575년에는 선조 임금께서 한석봉 친필인 "도산서원(陶山書院)"의 현판을 하사하시어 사액서원(賜額書院)이 되었다.
우리가 늘 사용하는 천원권 지폐를 보면 뒷면은 도산서원 전경이고, 앞면에는 선생의 초상화며, 그 옆에는 투호가 도안 되어 있다.
청송 주왕산
사계절 관광지, 특히 여름철 관광지로 유명하다. 신라 문무왕 때 창건한 유서 깊은 대전사와 거대한 기암절벽이 협곡을 이루며 인근에는 탄산약수로 유명한 달기약수가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